현대일렉트릭-N5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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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력한 성능과 최적의 비용 절감 드라이브 솔루션 N5000
현대 고압인버터 N5000은 향상된 벡터 컨트롤 기술을 바탕으로 최대 13.8kV / 12,800kW 모터 속도 제어를 최적화 하였으며,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모듈화 구조를 통해 용이한 설치, 높은 신뢰성 그리고 유지 보수 비용 최소화를 구현 하였습니다.
특징
- 우수한 전원 역률 및 전력변환 효율 제공
- 전원 역률 0.95 이상 제공 전원 역률 개선기기 (콘덴서나 고조파 필터) 설치로 인한 추가 비용 및 공간 절약
- 시스템 효율 97% 이상 제공 입·출력 필터, 출력변압기 없이 전원과 전동기에 직접 연결됨으로써 시스템 효율 향상
- 전원단 Clean Power 실현으로 고조파 영향으로부터 자유선언
- 판넬 내장형 다권선 위상차 변압기에 의한 전원측 Clean Power 공급
3.3kV : 18펄스 입력 / 4.16kV : 24펄스 입력 / 6.6kV : 30펄스 입력 / 11kV : 24펄스 입력 / 13.8kV : 30펄스 입력 표준 공급 - 별도의 필터없이 전원 고조파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고조파 규격 IEEE 519-1992만족
- 타 기기에 장애가 없는 사용자 위주의 친환경 시스템
- 전동기에 Clean Power 공급으로 전동기 악영향으로부터 자유선언
- 단상 저압인버터 (셀 인버터) 의 직렬 다중화에 의한 PWM제어로 별도의 출력 필터 없이 정현파에 가까운 시스템 출력 제공
- 전동기 및 케이블 길이에 대한 영향 최소화
- 기설 (旣設) 된 전동기에 손쉽게 적용
- 전동기의 소음 및 진동 발생 개선
- 3.3kV : 13레벨 / 4.16kV : 17레벨 / 6.6kV : 21레벨 / 11kV : 33레벨 / 13.8kV : 41레벨 표준 제공 (선간 전압 기준)
- 3.3kV : 7레벨 / 4.16kV : 9레벨 / 6.6kV : 11레벨 / 11kV : 17레벨 / 13.8kV : 21레벨 표준 제공 (상 전압 기준)
- 모듈화 설계를 통한 설치공간 최소화 및 간편한 유지보수 실현
- 입·출력 필터 등 부가기기 불필요 및 입력변압기와 인버터 판넬 일체형 구조로 인한 최적의 공간 활용으로 설치비용 절감
- 단상 셀 인버터의 인출형 모듈화 구조 채택으로 유지보수 간편 및 시간 단축 N5000 인버터 고유의 속도 센서리스 벡터 제어에 의한 우수한 운전 특성
- 유체부하 (팬, 펌프) 의 에너지절감을 위한 간편한 V / F 제어 기능 제공
- N5000 인버터 고유의 속도 센서리스 벡터 제어 기능
- 고 기동 토크 운전
- 경 부하 저속 영역에서 전동기 전류 및 속도 진동 억제 제어
- 빠른 응답 특성과 속도제어 정밀도 향상
- 전동기 사양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강인한 제어 성능
- 엔코더 부착시 더욱 성능이 향상된 벡터제어 기능 제공
구성
- 입력 다권선 위상차 변압기부
- 전원 입력 및 각 셀 인버터 전원 접속 출력 단자
- 3.3kV : 9개의 위상차 권선, 18펄스
- 4.16kV : 12개의 위상차 권선, 24펄스
- 6.6kV : 15개의 위상차 권선, 30펄스
- 11kV : 24개의 위상차 권선, 24펄스
- 13.8kV : 30개의 위상차 권선, 30펄스
- 셀 인버터부
- 저압 단상 셀 인버터가 각 상마다 3 ~ 10개 직렬 연결
- 각 셀 인버터는 PWM 제어용 제어기와 전력변환부 일체형 모듈화 구조
- 선간전압 기준 13레벨 (3.3kV) / 17레벨 (4.16kV) / 21레벨 (6.6kV) / 33레벨 (11kV) / 41레벨 (13.8kV) 3상 직접 출력
- 제어부
- 고속 연산 디지털 신호처리용 듀얼 CPU 프로세서 제어기
- 자기 진단 기능
- 확장 가능한 I/O 보드
- CAN 통신 제어 및 광 신호 전송
인버터 Trip-Free 구현을 위한 기능
- 인버터 운전 중 이상 셀 바이패스 운전으로 Trip 없이 시스템 가동 (옵션)
- 운전중 셀 이상이 발생되면 이상 셀이 바이패스되고 3상 출력 중성점이 이동되어 3상 평형 전압으로 출력됨 (1셀 이상시 정격의 90% 출력 가능)
- 인버터 제어기 이중화 (옵션)
- 인버터 운전 중 마스터 제어기 이상 발생 시, 슬레이브 제어기로 자동 절체되어 TRIP 없이 시스템 운전 유지
- 파워 셀 광통신 이중화 (옵션)
- 제어기와 파워 셀 간 광통신 케이블 등의 이상 발생시에도 예비 광통신 하드웨어로 자동 절체되어 지속 운전
- 제어기 전원 이중화 (옵션)
- AC 및 DC 전원을 이중으로 입력하여 하나의 전원 이상시에도 인버터 정지없이 연속 운전 실현